모든 강의실은 LoL 강의에
최적화되어 5인 소수정예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엄격한 선발 기준으로 국내 최고 수준의
코치진을 영입하고, 학습 튜터링을 지원할
1:1 전담 학습매니저를 배치하여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 등을 통해
게임 외적인 부분까지 지도합니다.
아텐츠게임아카데미 E-SPORTS ZONE
학생들을 위한 전.현직 해설위원 및
프로 관계자를 초빙하여 E-SPORTS 트렌드
세미나와 특강을 정기적으로 지원합니다.
국내.외 프로구단과의 네트워크를 갖춘
E-SPORTS 전문 에이전시를 통한 경쟁력있는
데뷔 기회를 갖을수 있도록
안정적인 계약을 지원합니다.
스텝별 맞춤식 수업 및
자기주도식 학습지원
정기 테스트를 통해 실력 검증 및
맞춤형 중장기 수업 계획 수립
팀 편성 및 실전대비 반복 훈련과
국내.외 각종 대회 참가
게임 과몰입을 방지하기 위하여
수강생 개별 상담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
학생 상담 및 분석
프로게이머 직업 이해
자격 요건 및 발전 가능성 검토
수강생별 맞춤 수업 구성
플레이 분석을 통한 장.단점 분석
수강생별 맞춤 교육 과정 설정
단계별 맞춤 수업 진행
개인별 실력 향상 중점 지도
팀 게임 이해도 향상과 적용
팀 편성 및 대회 참가
프로팀 경기 심층 분석 및 활용
대회 참가를 통한 실전 훈련
입단테스트 지원
1:1 집중 케어 및 서포트
국내외 프로팀 입단 테스트
사후 지원 및 서포트
아카데미-산업간 네트워크 활용
팀 이적 및 국내외 프로팀 대상 홍보
순서 | 과정명 | 학습내용 |
1개월차 | 프로게이머 기본 소양 교육 |
프로게이머란 무엇인가? |
프로게이머가 하는 일은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가? | ||
왜 프로게이머가 되려고 하는가? | ||
프로게이머의 장.단점 및 진로 설계 | ||
E스포츠의 전망에 대해서 | ||
E스포츠의 역사와 앞으로의 전망, 성공사례 등 | ||
2개월차 | 자기 성향 분석을 통한 맞춤 훈련 계획 수립 |
장르별 플레이 능력 점검 및 분석 |
본인 성향에 따른 최적의 게임, 포지션을 찾는 과정 | ||
팀 의사소통 능력 점검 및 분석 | ||
팀 단위에서 필요한 능력 평가 및 장단점 찾기 | ||
분석 결과에 따른 개인별 맞춤 훈련 계획 수립 | ||
E스포츠 공식 게임 및 포지션 선정에 따른 구체적 훈련 계획 수립 | ||
구체적인 목표 설정 | ||
경기 일정, 준비 기간, 실력에 따른 구체적 목표 설정 | ||
3개월차 | 장르별 게임 이해 | AOS(Aeon Of Strife) 장르 게임 이해 |
FPS(First-person shooter) 장르 게임 이해 | ||
RTS(Real-time strategy) 장르 게임 이해 | ||
기타 장르 게임 이해 | ||
4개월차 | 장르별 게임 세부 분석 |
장르별 플레이 능력 점검 및 분석 |
AOS(Aeon Of Strife) (ex: 리그오브레전드, 도타2, 사이퍼즈 등) | ||
아이템, 스킬 활용, 포지션 역할, 라인전 관리 등 | ||
팀 조합, 벤 카드 활용, 시야 확보, 오브젝트 관리 등 | ||
FPS( First-person shooter) (ex: 오버워치, 서든어택, 카운터스트라이크 등) | ||
RTS(Real-time strategy) (ex: 스타크레프트2, 월드오브탱크 등) | ||
빌드 트리 및 아이템 세팅 과정 등 | ||
E스포츠 공식 종목 게임 업데이트 노트 분석 | ||
5개월차 | 전술 전략 연구 | 상황에 따른 팀 구성 및 벤 카드 활용 |
라인전 관리, 교체, 로밍, 백업 등 전술 훈련 | ||
팀 단위, 시야 확보 및 오브젝트 관리 방법 | ||
팀 단위, 원활한 의사소통 및 오더 훈련 | ||
E스포츠 공식 프로 리그 내용 분석 | ||
과거 데이터 분석 및 신규 전략 연구 | ||
팀 단위 운용에 따른 전략 전술 아이디어 회의 | ||
6개월차 | 전술 전략 연구 | 방송 프로그램 사용 방법 |
방송 내용 준비 및 시연 | ||
영상 편집하는 방법 배워보기 | ||
E스포츠 방송 분야 전망에 대해서 | ||
7개월차 | 커뮤니케이션(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
발표 불안 및 무대 공포증 극복 |
소통하는 즐거움에 대해 | ||
논리적으로 말하기 | ||
시각언어 및 표현력 강화 | ||
스피치 구성 및 단계별 스피치 | ||
8개월차 | 대회 준비 | 대회 정보 수집 및 사전 정보 조사 |
세부 훈련 계획 수립 및 참여 팀 구성 | ||
팀 단위 훈련 및 대회 역량 강화 | ||
9~10개월차 | 대회 참가 | 입상 실적을 통한 경력 추가 |
프로게이머 구단 입단 테스트 진행 | ||
11~12개월차 | 프로게이머 데뷔 | 입단 테스트를 거쳐 정식 구단에 소속된 프로게이머로 활동 |
교습과정 | 교습과목 | 교습대상 | 정원 | 주 총교습시간 ① | 월 총교습시간 ② | 분당단가 ③ | 교 습 비 ④ |
---|---|---|---|---|---|---|---|
(하루 분 × 주 회) | (① × 4.2주) | (④ ÷ ②) ※소수둘째자리 |
(② × ③) | ||||
E-Sports | E-Sports (프로게이머)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77.77 | 700,000 |
게임개발 | 게임 아트웍 기초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원화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그래픽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프로그래밍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UNITY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서버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언리얼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600 | 2,520 | 238.09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기획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게임개발 | 포트폴리오집중 | 성인 청소년 |
12 | 600 | 2,520 | 198.41 | 500,000 |
교습과정 | 교습과목 | 교습대상 | 정원 | 주 총교습시간 ① | 월 총교습시간 ② | 분당단가 ③ | 교 습 비 ④ |
---|---|---|---|---|---|---|---|
(하루 분 × 주 회) | (① × 4.2주) | (④ ÷ ②) ※소수둘째자리 |
(② × ③) | ||||
E-Sports | E-Sports (프로게이머)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595.23 | 600,000 |
게임개발 | 게임 아트웍 기초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 원화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 그래픽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게임프로그래밍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UNITY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서버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언리얼 심화 | 성인 청소년 |
5 | 240 | 1,008 | 496.03 | 500,000 |
게임개발 | 게임 기획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
게임개발 | 포트폴리오집중 | 성인 청소년 |
12 | 240 | 1,008 | 396.82 | 400,0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