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ise 301 Wwise 301

실시간으로 게임에 사운드를 구현하고 제어하는 Wwise 미들웨어 과정

Wwise 301 자격증은 Audiokinetic이 제공하는 고급 Wwise 사용자를 위한 인증 과정입니다.
Wwise는 게임 오디오 구현을 위한 표준 도구 중 하나로, 사운드 디자이너와
오디오 프로그래머가 실시간 오디오를 게임에 통합할 수 있게 해줍니다.

Wwise 301 과정은 보다 심화된 기술과 개념을 다루며, 사용자가 Wwise를 사용하여
복잡한 오디오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합니다.

오디오 미들웨어를 사용하여 실제 게임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사운드 디자이너나
오디오 엔지니어로 성장시키는것을 목표로 합니다.

교육내용 Training

STEP 1.
C#베이스

STEP 2.
Unity Audio Base / wwsie Intergration

STEP 3.
1강, 사운드 추가하기 / 테스트, 문제 풀이

  • 오디오 통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SoundBank를 로드하고, Event를 게시하고, 특정 오브젝트로만 트리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STEP 4.
2강 환경음 / 테스트, 문제 풀이

  • 특수 위치 지정 모드와 감쇠 구역을 사용하여 Unity에서 감쇠 거리를 표시하는 방법과 맞춤 스크립트의 강력함을 배웁니다

STEP 5.
3강 SoundBank 관리 / 테스트, 문제 풀이

  • 게임플레이 도중 Trigger나 Scene에서 Soundbank를 불러오는 방법을 배워보세요. SoundBank를 런타임 때 압축 해제하고 디스크에 저장하도록 설정을 배웁니다

STEP 6.
스크립트에서 Event 게시하기 / 테스트, 문제 풀이

  • Unity의 필수 부분인 스크립트를 작성하는 첫 걸음을 딛어보세요. 게임 내 장치에 사운드를 연결하고 마이크 입력을 통해 장치를 호출하는 법을 배웁니다

STEP 7.
5강 스크립트에서 Game Sync 제어하기 / 테스트, 문제 풀이

  • Game Sync를 사용하여 소리풍경의 동작을 관리해보세요. 컴포넌트와 스크립트에서 Game Sync를 설정하는 법을 살펴보고 Global과 Game Object 범위의 차이점에 대해 배웁니다

STEP 8.
6강 지역에 Effect 사용하기 / 테스트, 문제 풀이

  • Unity Trigger를 사용하여 구역에 적용할 효과를 정의해보세요. Unity가 충돌과 같은 물리를 계산하는 법과 이를 통해 사운드에 미치는 효과를 관리하는 법을 배웁니다

STEP 9.
7강 콜백 / 테스트, 문제 풀이

  • 콜백을 통해 Wwise에서 Unity로 통신하는 법을 배워보세요. Wwise Adventure Game(와이즈 어드벤처 게임) 세계가 음악의 템포를 변경하는 법을 배웁니다

STEP 10.
8강 고급 음악 시스템 / 테스트, 문제 풀이

  • 이전 수업에서의 지식을 결합하여 두 개의 고급 멀티 레이어링 음악 시스템을 통합하고 Gamd Sync를 통해 변주를 제어하는 법을 배웁니다

STEP 11~12.
주차 복습, 기출문제 풀이

교육진행 프로그램

education program

게임 사운드 시간표

time table

주말반
10:00~13:00

※ 위 시간표는 시기에 따라 상이하게 변경 될 수 있으니 자세한 시간표에 대한 부분은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취업실무반국비지원 수업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본인이 국비지원수업과 취업실무반 중
어떤 수업이 맞을지 궁금하시다면 상담신청을 해주세요!

취업실무반

취업실무반은 개개인의 상황에 따라 맞춤 형태로 진행되는 개인지도식 수업입니다.
물론 일정 부분 공통 이론이 들어갈 수 있으나 전반적인 수업의 형태는 개인별 지도의 성격이 큽니다.
사운드디자인에 기본기가 있으신 분들 중 본인의 상황에 맞춤으로 코칭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소규모 인원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포트폴리오 제작까지가 수업의 목표입니다.
사운드디자인의기초부터 심화까지 올라운드 코칭이 가능한 수업입니다.
소규모 수업으로 개인별 지도를 받고 싶으신 분들,
빠르게 포트폴리오 제작이 필요한 분들께 추천드리는 과정입니다.

국비지원 수업

국비지원훈련은 국가에서 지정한 수업내용으로 진행됩니다.
정해진 기간동안 “월~금” 주 5일 진행되며 음향/음악 관련 기초가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과정입니다.
기간은 6~8개월로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음악관련 전공이지만, DAW사용에 대한 기초가 없는 분들 중
교육비가 부담되시는 분들은 해당 국비지원 수업을 추천드립니다.
이론습득과 실습이 강화된 수업이며 단체 수업이기 때문에
어느 정도 기본기를 갖추신 분들, 개인 지도 형식을 통해 필요한 부분들을 습득하고 싶으신 분들,
포트폴리오 제작에 집중하고 싶으신 분들께는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축" 넷마블네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전00 수강생

2024 - 10 - 23

"축" YK뮤직 취업 게임음악 윤상진 수강생

2024 - 10 - 18

"축" 고스트버스터 취업 사운드디자인 조00 수강생

2024 - 10 - 17

"축" (주)넥슨게임즈 취업 게임사운드 오나현 수강생

2024 - 09 - 26

"축" GXG2024 게임음악 경연대회 "은상" 수상 손00수강생

2024 - 09 - 13

"축" (주)모히또게임즈 취업 게임사운드 이상엽 수강생

2024 - 08 - 31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음악 고건우 수강생

2024 - 08 - 29

"축" (주)5민랩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김00 수강생

2024 - 08 - 23

"축" (주)두비덥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정성원 수강생

2024 - 08 - 18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전기범 수강생

2024 - 07 - 16

"축" (주)해머사운드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문성준 수강생

2024 - 07 - 16

"축" (주)블랙스톰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천경찬 수강생

2024 - 07 - 05

"축" (주)컴투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이소희 수강생

2024 - 05 - 20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편민우 수강생

2024 - 05 - 07

"축" (주)쿡앱스 취업 게임사운드디자인 이정현 수강생

2024 - 05 - 02

"축" (주)무브인터렉티브 취업 게임사운드 정문식 수강생

2024 - 04 - 07

"축" (주)에어패스 취업 게임사운드 김지우 수강생

2024 - 04 - 02

"축" (주)OG 게임음악계약 게임음악 홍준화 수강생

2024 - 03 - 14

"축" (주)창조공작소 취업 게임음악 김호연 수강생

2024 - 03 - 05

"축" (주)스튜디오EIM 취업 게임음악 이중호 수강생

2024 - 02 - 20

"축" (주)엔픽셀 취업 게임사운드 류00 수강생

2024 - 02 - 12

"축" (주)무브인터렉티브 취업 게임사운드 김효현 수강생

2024 - 02 - 06

"축" (주)애프터타임 취업 게임사운드 김병준 수강생

2024 - 01 - 24

"축" (주)넷마블FNC 취업 게임사운드 강현준 수강생

2024 - 01 - 05

"축" (주)안녕낯선사람 취업 게임사운드 이예지 수강생

2024 - 01 - 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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